황교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총정리!!

[황교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총정리!!] 국무총리를 지냈으며 현재 자유한국당 대표이면서 차기 유력한 대선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황교안 대표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도 이미 관련주들이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자유한국당 대표가 되면서 차기 대선의 유력한 후보로 거론이 되기 시작하면서 다시금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들이 증권가에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주 같은 경우에는 단기간 높은 시세 차익을 올릴 수 있기는 하지만 기업의 미래 가치와 실적과는 무관하기때문에 반드시 투자를 하실때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단기간 오를 수 있는 만큼 단기간 하락폭도 크기때문에 타이밍을 잘 못 잡으면 큰 손실을 거둘 수 있기때문입니다.

 

황교안 관련주에는 어떤것들이 있나?

 

 

가장 먼저 황교안 관련주를 이야기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종목이 한창제지 입니다. 한창제지 같은 경우에는 최대주주 김승한 회장이 성균관대 출신으로 황교안 총리와는 사법고시 동기로 알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이밖에도 대장주격으로 손꼽히는 종목으로 서연탑메탈과 동시에 EG가 있습니다. 서연탑메탈 같은 경우에는 김승기 사외이사가 성균관대 출신, EG 같은 경우에는 박지만 대표와 친분으로 엮여 있는 종목입니다.

 

종목 

 구분

 인터엠

최대주주인 조순구씨가 성균관대 출신 

 성문전자

신동열대표 성균관대 출신 및 성문전자 우선주 확인 

 이퓨쳐

황경호 대표 이사와 친인척설 및 이창수 사외이사 성균관대 출신 

 이엑스티

송기용 대표이사 및 주요임원 성균관대 출신 

 뉴인텍

장기수 대표 성균관대 출신 

 우진플라임

김인환 대표 성균관대 출신 

 인포뱅크

박태형 대표이사 경기고 출신 

 솔고바이오

김서곤 대표 성균관대 출신 

 이루온

이승구 대표 경기고 출신 

 

황교안 관련주의 가장 큰 특징은 성균관대 동문 및 출신 그리고 경기고 동문 및 출신등이 많다는 점입니다. 관련주들의 거의 대부분 친인척 및 인맥을 중심으로 엮인 다는 점으로 봤을때 성균관대 출신이 대표거나 경기고 동문이면 거의 관련주로 묶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위에 거론된 종목들 보다 더 많은 종목들이 황교안 관련주라고 해서 증권가에 떠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처럼 동문,지역,출신에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다면 말이죠.

 

황교안 관련주 주가흐름

 

 

한창제지의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황교안 관련주가 대두되던 1월 중순 최고점인 3,900원까지 올랐다가 2월 최저 2,440원까지 떨어진 상황입니다.

 

현재는 평소 거래량보다 떨어진 상황으로 2,500원대에서 거래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시 대선때가 가까워지고 황교안 대표가 대선 후보로 선출되면 다시금 충분히 오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만약 황교안 대표가 대선 후보에서 떨어질 경우에는 모든 거품이 빠질 수 도 있기때문에 최대한 손해를 피하면서 최고의 차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매수 타이밍을 잘 보고 들어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EG의 주가흐름 역시 한창제지와 비슷한 상황입니다. 1월 최저 11,050원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황교안 관련주가 뜨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최고 16,800원까지 올랐습니다.

 

현재는 11,000원대로 떨어진 상태로 거래량 역시 많이 빠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역시 한창제지와 동일하게 황교안 총리의 거취에 따라서 다시금 반등할 재료가 충분한 종목입니다.

 

황교안 관련주 선택시 주의사항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가 굳이 아니더라도 테마주를 선택할때에는 반드시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단기간 짧은 시간동안 높은 시세차익을 거둘 수 는 있지만 반대로 그 만큼 하락폭이 크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테마주를 선택할때에는 정부의 정책 및 기타 정책 상황들 같은 걸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언제든지 떨어질수 있다는 생각으로 매입 타이밍은 물론이고 빠져야할 타이밍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