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체크!!

[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체크!!] 북한이 미국과 협상이 결렬되기는 했지만 그렇다고해서 남북관계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미국과 협상이 제대로 되었을 경우 북한관련 제재들이 풀리면서 북한의 경제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시간상의 문제일뿐 결국 북한은 자기네들이 원하는걸 얻을 수뿐없이 없는게 지배적인 상황이기때문이죠.

 

만약 북한의 제재가 풀릴 경우 가장 먼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북한관련 관광주는 물론이고 남과 북을 연결하는 철도와 고속도로등에 사업이 급속도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2020년에 완공되는 수원에서 문산까지의 고속도로를 개성과 문산을 연결한 경우 평양까지는 두시간 거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울 평양 고속도로 관련주를 이야기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항목들이 고속도로 건설에 가장 필요한 아스팔트 및 건설장비 관련 회사들 입니다. 그렇다보니 아스콘등을 생상하는 회사가 대장주 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석유

 석유화학상품 중 아스팔트 관련 매출 비중이 높은 회사 

 SG

 레미콘, 아스팔트가 주력 제품인 회사 

 스페코

 아스팔트 믹싱 플랜트 등을 생산하는 회사 

 에스트래픽

 지능형 교통시스템, 하이패스 시스템등을 개발 판매하는 회사 

 다스코

 가드레일,데크, 방음벽등을 생산하는 회사 

 극동유화

 특수 아스팔트등을 생산하는 회사 

 보광산업

 골재,레미콘,아스콘사업등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

 

물론 위 표에 있는 회사들 이외에도 홈센타홀딩스등 건설에서 힘좀 쓰는 회사들은 모두 관련주에 속해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아스콘등을 생산하는 회사들은 거의 주가가 크게 움직였습니다.

 

 

 

▲한국석유 1년 주가 흐름

 

한국석유의 1년 기준 주가 흐름입니다. 분명 관련주로 묶였을 시기에는 거래량도 많고 주가도 요동치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관련주의 영향이 빠진 상태에서는 거래량도 그렇게 큰 변화가 없는 상황입니다.

 

고속도로 관련주 모두들의 흐름이 비슷합니다. 즉, 고속도로 관련주라고 해서 단기간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할뿐 현재는 영양가가 거의 빠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향후 남북관계를 보았을때 다시한번 오를 가능성들이 충분히 있는 종목들이기때문에 향후를 대비해 부담없는 선에서 미리 선점을 해두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